에그 카페 24 - 포항 시외버스터미널 근처 24시간 무인 카페 추천

포항을 떠나기 위해 시외버스 터미널 근처로 갔습니다. 탑승 시간까지 어느 정도 남았기에 근처 시간을 때울 곳이 필요했습니다. 가장 만만한 곳이 카페라 포항 시외버스 터미널 근처에 있는 카페를 검색해봤습니다. 시간을 보내기 위해 방문하는 것이라 불필요한 지출을 하고 싶지 않아 가장 저렴한 카페를 찾아봤습니다. 지도로 확인해보니 시외버스터미널 한 블록 지나 무인카페가 있어 그곳으로 방문했습니다.


1. 포항 24시간 카페 - 에그 24

포항 에그 24시 카페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24시간 운영하는 무인카페였습니다. 아레 지도에 첨부를 하겠지만 포항 시외버스터미널 맞은편에 있는 홈플러스 건물을 지나 다음 블록에 위치했습니다.

홈페이지를 방문해보니 소자본 소규모 무인 카페 창업에 도전하라는 홍보문이 크게 걸려여 있었습니다. 무인카페이다 보니 전구국 매장이 있는 것으로 보였습니다.

1) 포항시 무인 카페

포항 홈플러스를 지나 건널목을 건너면 아래 사진처럼 에어 간판이 걸린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마음에 들었던 것은 아메리카노 한 잔에 1,500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잠깐 시간을 보내기 위해 지불해야 했던 공간이용비로는 저렴했습니다.

포항-시외버스-터미널-24시간-카페-무인카페-에그24

입간판 오른쪽을 보면 카페의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브랜드의 주 색깔은 노란색이었습니다.

포항시-버스터미널-근처-카페-24시간-에그24

어느 누가 보더라도 24시간 카페가 운영되다는 것을 알 수 있게 간판과 유리창에 24시간을 명시해 두었습니다.

A. 에그 카페 24 내부 모습

문을 열고 들어가면 보이는 모습입니다. 매장 가운데는 넓고 양쪽으로 테이블과 의자가 나열되어 있었습니다. 카페 가장 안쪽에는 음료를 주문할 수 있는 커피 자판기가 비치되어 있었습니다.

포항시-24시간-무인-카페-에그24-버스터미널

사진상 오른쪽 벽면 좌석 아래에는 콘센트가 있어 전자기기를 충전할 수 있었습니다. 잠깐 휴대폰을 충전할 수도 또 잠깐 과제를 할수도 있어 보였습니다. 요즘 휴대폰은 45w 이상의 파워로 충전이 가능하니 휴대폰 배터리가 거의 없을 때 빠르게 충전할 수 있어 보였습니다.

포항시-무인-24시간-카페-콘센트-휴대폰-노트북-충전

B. 음료 주문 및 가격

매장 가장 안쪽에 위치한 키오스크가 붙어 있는 자판기로 음료를 주문하면 되었습니다. 키오스크 안에는 커피뿐만아니라 다양한 음료들이 구비되어 있었습니다. 원하는 음료를 선택 후 결제방식을 선택하면 되었습니다. 카드결제 및 기타 페이류 등을 지원했습니다.

결제를 완료했다면 음료를 담을 컵이 자동적으로 제공이 되었습니다. 아이스 음료와 따뜻한 음료로 구분되어 있었고 아이스 음료는 플라스틱 컵, 따뜻한 음료는 종이컵이 제공되었습니다.

24시간-무인카페-소자본-소규모-자영업-포항시

종이컵을 받았다면 따뜻한 음료는 바로 음료 추출구에 두시면 되었고 아이스 음료의 경우 오른쪽에 있는 기계에서 플라스틱 컵을 받아 왼쪽에 있는 제빙기에서 어름을 받고 음료 추출구에 놓으면 되었습니다.

키오스크에 제공된 음료는 아래 사진과 같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마시는 아이스 아메리카노의 가격은 1,900원이었습니다. 커피의 맛은 무난한 밸런스 잡힌 맛이었습니다.

에그24-포항시-24시간-무인-카페-소규모-소자본-창업

기타 다른 음료의 경우 카페에서 제공되는 것을 기대하면 안되었습니다. 자판기에서 나오는 음료, 파우더 제품에 물탄 음료정도로 생각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C. 카페 무선 인터넷 환경

카페에 가입되어 있는 이통사는 KT였습니다. 사장님께서 가입한 KT인터넷은 500mbps인터넷같았습니다. wifi6를 지원해 빠른 무선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가입한 인터넷은 대칭형이었고 다운로드 및 업로드 속초 300~400mbps 후반대 속도를 보였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용할 경우 속도가 느려질 수 있겠지만 대용량 파일을 업로드 하는 것이 아니라면 충분히 쾌적한 인터넷 속도를 제공하고 있었습니다.

2) 에그 카페 24 위치

- 다음 카카오맵 -

what 3 words - ///개봉.불고기.절벽

2 댓글

  1. 역병사태 이후 24시간 유인 카페는 아직도 부활 못 하고 있고 대신에 24시간 무인 카페가 엄청 늘어났는데 포항에도 24시간 무인카페가 있었군요! 24시간 무인카페가 퍼지면서 24시간 카페가 없을 거 같은 곳에도 생겨서 참 좋더라구요. 태백 여행 갔을 때 태백에도 24시간 무인 카페 있어서 놀랐었어요 ㅋㅋ 저기는 매장에 좌석도 꽤 있어서 무인카페 느낌이 별로 없네요. 24시간 카페 다니는 게 취미인데 포항 가면 저기도 한 번 가봐야겠어요 ^^

    답글삭제
    답글
    1. 시외버스터미널 근처에 있어서 심야 버스를 탑승할 때 시간을 보내기 좋은 곳이었어요. 커피도 가격에 맛있었고요.

      삭제

댓글 쓰기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