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어림지 상도점 - 버스터미널 근처 24시간 뼈다귀 해장국, 국밥 맛집

제가 방문한 식당은 포항 시외버스터미널과 가까워 좋습니다. 어림지는 포항에서 시작한 프랜차이즈로 뻐다귀 해장국과 감자탕을 판매하는 브랜드입니다. 연중무휴 24시간 운영을하기에 심여버스를 이용할 사람에게도 좋은 식당이었습니다.


1. 포항 24시간 뻐다귀 해장국 - 어림지 상도점

제가 방문한 곳은 포항 시외버스터미널 근처에 있는 상도점이었습니다. 포항 시외버스 터미널 오른쪽 블록에 위치했고 걸어서 약 3~4분 정도 거리에 있었습니다. 

1) 어림지 상도점 전화번호 및 운영시간

운영시간 : 연중무휴 24시간

전화번호 : 275-0900

포항시-24시간-식당-맛집-어림지-뼈다귀-해장국-터미널

2) 주차장

매장은 2층에 위치했고 지상에는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어 직장인 및 차를 가지고 포항을 방문한 여행객들에게 주차문제를 해결 할 수 있었습니다.

뼈해장국-어림지-24시간-식당-주차장

입구 근처에는 장애인 주차장도 입구에 따로 마련되어 있어 거동이 불편하신 분들도 편하게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어 보였습니다.

어림지-맛집-장애인-주차장-터미널-근처-맛집

3) 가게 내부

장애인 주차장까지 마련되어 있어 좋았지만 아이러니한 점은 엘리베이터가 따로 있지 않았습니다. 앞에서 언급했듯이 식당은 2층에 위치했기 때문에 계단을 이용해 올라가야 했습니다.

어림지-뻐다귀-하장국-맛집-입구

A. 매장 홀 모습

가게 입구로 들어서 아래 사진과 같이 테이블 좌석이 있습니다. 안쪽에는 놀이방이 마련되어 있어 아이와 함께 방문한 사람들도 편하게 식사를 할 수 있어보였습니다. 또한 단체를 위해 놀이방 앞쪽으론 룸이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포항시-맛집-어림지-24시간-식당-뼈다귀-해장국

가게 왼쪽으로 들어가면 좌식 테이블이 있었습니다. 좌식 테이블쪽은 통유리창으로 되어 있어 외부 전망을 조망할 수 있었습니다.

어림지-상도점-좌식-테이블-룸-24시간-맛집

4) 어림지 메뉴 및 가격

1인 식사 메뉴인 뼈다귀 해장국은 9,000원이었고 소고기 국밥도 9,000원이있습니다. 그이외 뼈다귀 전골 및 뼈찜 등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뼈다귀 해장국과 뼈다귀 전골 및 뼈짐에 사용된 뼈는 미국산 소였고 소고기 국방에 들어가는 소는 한우였습니다.

어림지-포항시-24시간-식당-맛집-메뉴-가격

사이드 메뉴 및 뼈전골, 찜에 추가되는 식재료와 주류 가격입니다.

어림지-24시간-국밥-맛집-음료-메뉴-가격

5) 포항 어림지 상도점 뼈다귀 해장국

테이블에 오른쪽에는 음식에 찍어먹을 소스와 냅킨이 제공되어 있었습니다. 식기는 테이블 왼쪽에 있는 서랍을 열어 꺼내면 되었습니다. 소스류는 겨자 간장 소스, 후추, 식초(?)가 제공되었습니다.

어림지-24시간-식당-맛집-소스

A. 어림지 기본찬

기본찬으로 배추 겉절이, 쌈장, 고추, 깍두기가 나왔습니다. 깍두기는 단맛이 조금 도드라진 느낌이었습니다.

포항-맛집-어림지-뼈다귀-해장국-기본찬

B. 뼈다귀 해장국

기본찬이 나오고 얼마지나지 않아 바로 뚝배기에 팔팔 끓고 있는 뼈다귀해장국이 나왔습니다. 뼈는 3~4조각이었고 살이 많이 붙어 있었습니다. 국물은 칼칼한 느낌보다는 얼큰한 느낌이었고 술을 먹지 않아도 해장되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포항-시외버스-터미널-근처-맛집-어림지-상도-뼈다귀-해장국

뼈다귀 이외에 들어간 식재료는 우거지와 수제비가 들어가 있었습니다. 집으로 떠나기 전 고민없이 만족스러운 식사를 할 수 있었습니다.

- 하단 태그를 클릭하시면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6) 어림지 상도점 평점

구글지도 4.0점

카카오맵 2.3점

트립어드바이저 4.5점

트립어드바이저 등록된 포항 식당 523개 중 69위

7) 포항 어림지 상도점 위치

- 다음 카카오맵 -

what 3 words - ///시청.발레.상징

2 댓글

  1. 제목 보고 '상도점'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와서 순간 서울 상도역에 있는 상도점인 줄 알았어요. 포항에도 '상도'라는 곳이 있군요 ㅎㅎ 그런데 뼈다귀 해장국에 수제비가 들어가 있었어요? 수제비 들어간 뼈해장국은 못봤는데 신기하네요. 단순히 24시간 해장국이 아니라 수제비 들어간 신기한 뼈해장국 파는 곳이었군요!

    답글삭제
    답글
    1. 어림지에서는 수제비를 넣어주더라고요. 수제비를 넣지만 국물을 텁텁하게 만들 정도의 양은 아니라서 큰 거부감은 없었어요.

      삭제

댓글 쓰기

다음 이전